"BATTLE.NET을 실행하는 중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문제가 지속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.
자세한 내용 : BLZBNTBTS0000005D"
link: 블리자드 고객지원
분명 어제까지만 해도 잘 돌아가던 배틀넷에 접속이 안되는 기이한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.
인터넷에서 해결방법을 찾아봐도 백신을 끈 후 실행해보라던지, 시작 프로그램, 서비스 등 배틀넷 실행에 간섭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끄라는 말밖에 찾을 수 없었는데, 해당 방법으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죠.
실행시킨 백신이라곤 Windows Defender 하나뿐이고 따로 간섭한 만한 프로그램도 없을 뿐더러, Battle.net앱을 재설치해도 해결이 안되는 곤혹스런 상황에서 해결방법 하나를 찾아 포스팅 합니다.
Battle.net Launcher 가 아닌 Battle.net을 실행시켜 앱을 실행시키면 됩니다.
사실 둘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지만 해당 방법을 사용할 경우 정상적으로 배틀넷 앱 실행 및 게임 실행이 가능합니다.
해결 방법 :
1. C:\Program Files (x86)\Battle.net 으로 간다. (배틀넷 기본 설치 장소)
2. 해당 폴더내에서 Battle.net Launcher가 아닌 Battle.net 파일로 배틀넷을 실행한다. (스크린 샷 내 3번째 파일)
만약 정상적으로 실행된다면 항상 해당 위치로 들어가서 배틀넷을 실행하기 귀찮으니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된 배틀넷 앱도 변경시켜주면 컴퓨터 부팅시에 정상적으로 Battle.net 접속이 가능해집니다.
시작 프로그램 변경 방법:
1. 시작 - 배틀넷 앱 - 자세히 - 파일 위치 열기 (또는
C:\ProgramData\Microsoft\Windows\Start Menu\Programs\Battle.net 으로 직접 간다.)
2. Battle.net 파일의 속성에 들어가서 시작 위치를 "C:\Program Files (x86)\Battle.net\Battle.net Launcher.exe"
에서 "C:\Program Files (x86)\Battle.net\Battle.net.exe" 으로 변경시킨다 (Launcher 부분을 지운다.)
어째서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지는 모르겠지만, 임시방편으로 위 방법을 사용하여 배틀넷을 정상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. 재밌는건 몇 년 전부터 해당 문제를 호소한 유저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확실한 대처 방안을 블리자드 측에서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는 거죠.
이 방법도 구글링 중 외국 유저가 올려놓은 해결방법을 적용한 것에 불과합니다.
p.s. 위 방법을 적용시키기 전에 블리자드 고객지원에서 올려놓은 해결방법과 (위에 링크 있습니다!) 백신 프로그램을 중단 시킨 후 프로그램 실행시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 하기를 추천드립니다.
뭐 일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추천하는 해결방법이니까요...